그림,만들기,요리이야기

다이어트 초코 바나나빵 만들기 (유튜브 요리하는 다이어터님 레시피!! / 다이어트 브라우니)

꼬무무 2021. 12. 5. 10:36
728x90
반응형

 

 

 

 

 

 

 

 

다이어트 초코 바나나빵 만들기

(유튜브 요리하는 다이어터님 레시피!! / 다이어트 브라우니)

 

 

 

 

 

 

 

 

 

 

 

 

 

 

안녕하세요~

저는 11월 초부터 다이어트를 시작했는데요.

156.6cm에 50~51kg에서, 현재 48.45까지 감량했답니다.

20대에는 극단적인 다이어트로 급하게 살을 빼려 했는데, 이제 나이가 들었는지 그렇게 못하겠더라고요.

굶으면서 하는 다이어트는 폭식을 불러오기도 하고, 일상생활에 안 좋은 영향을 주기도 해요.

저는 심지어 탈모까지 왔었답니다..

다이어트하시는 분들 영양제 잘 챙겨 드세요!!! 꼭요.

요새는 아침, 점심은 최대한 가공되지 않은 야채나, 과일, 찐 달걀 등을 먹어주는데요.

가끔 빵이 너무 땡겨서 '하.. 이걸 어쩌지' 생각하고 있었는데 유튜브에서 엄청난 레시피를 찾아버렸어요.

유튜브 '요리하는 다이어터' 님의 빵 레시피인데요.

다이어트하지 않는 엄마도 만들어서 드려봤는데 맛있다고 네가 만든 거 맞냐고 의심하시더라고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x02nKGwawak 

 

 

 

 

 

 

 

 

 

 

 


재료

 

바나나 1개 (작은 바나나면 2개)

아몬드가루

베이킹파우더

계란 1개

소금

에리스리톨이나 스테비아

무설탕(무가당) 코코아 가루

바닐라 오일 


 

 

 

 

 

쿠팡 플러스를 이용하고 있어서 모든 재료를 쿠팡에서 준비했어요.

 

 

 

 

 

 

 

 

바이오믹스 설탕 대신 스테비아 에리스리톨 설탕, 키토라푸드 글루텐프리 베이킹파우더, 쿠킹스토리 아몬드가루, 네덜란드 산 더치 코코아 코코아 분말(100%) 파우더 무가당 1KG, 브레드가든 바닐라오일 30ml 이렇게 구입했고요.

바나나, 달걀을 제외하고 31,920원 들었네요.

바나나는 집에 있는 바나나나 하나로마트에서 따로 사 왔어요.

요리하는 다이어터님은 푸드림 아몬드가루, 큐원 알룰로스, 쉬 무설탕 코코아 가루를 사용한다고 하시네요.

재료가 모두 준비되셨으면 같이 다이어트 초코 바나나빵 만들어봐요!!

저는 2개 만들어볼게요.

바나나는 작은 걸로 구입해서 빵 1개당 바나나 2개를 사용할 거예요.

 

 

 

 

 

 

 

 

 

 

전자레인지용 용기에 바나나 큰 거 1개나 작은 거 2개를 넣고 으깨주세요.

전자레인지용 냉동밥 용기를 사용했어요.

너무 잘게 으깰 필요는 없어요.

적당히 덩어리 져있어도 OK~

(절대 계란+바나나 먼저 넣고 으깨지 마세요.

계란이 미끄러워서 바나나가 안 으깨져요.

처음에 이렇게 했다가 고생했어요~~)

 

 

 

 

 

 

 

 

 

이제 각 통에 아몬드가루 7스푼, 베이킹파우더 1/3스푼, 계란 1개, 소금 조금, 스테비아 1스푼, 무가당 코코아 가루 2스푼, 바닐라 오일 8방울을 넣고 마구마구 섞어줄 거예요.

가루가 날리지 않게 조심하세요.

특히 코코아 가루는 가벼워서 잘 날려요.

베이킹파우더는 빵이 부풀어 오르게 도와줘요.

 

 

 

 

 

 

 

 

 

 

 

 

 

그릇을 바닥에 탕탕 내려쳐서 반죽이 편편해지게 만들고, 뚜껑을 덮어주세요.

귀찮아서 편편하게 안만들었더니 완성된 빵이 울퉁불퉁하네요 ㅎㅎㅎ;;

전자레인지에 한통당 4분 돌릴 거예요.

빵 구울때 냄새 너무 좋아요..

진한 초코 냄새~~~

 

 

 

 

 

 

 

 

 

 

이렇게 맛있는 바나나 초코빵이 완성됐어요.

뜨거울 때 먹어도 맛있지만, 냉장고에서 차갑게 식혀서 먹으면 시중에서 사 먹는 브라우니와 똑같아요.

빵에서 달콤한 바나나가 씹혀요.

 

 

 

 

 

 

 

 

 

 

 

빵을 반으로 갈라서 코코아 가루를 뿌리고, 바나나를 잘라 올려 케이크처럼 먹어도 맛있어요.

집에서 핸드드립 한 커피와 맛있게 냠냠~

무가당 코코아 가루를 사용하고, 스테비아를 사용했기 때문에 시중 빵보다 건강하고 칼로리 걱정이 덜해요.

엄마나 남자 친구에게 먹여 봤을 때도 시중 파는 빵과 맛이 똑같다고 신기해하셨어요.

다이어트 중이 아니더라도 아이들 간식으로 한번 만들어보세요!

포스팅하다 보니 저도 배고파지네요.

늦은 아침 먹으러 가야겠어요 ^^

오늘도 블로그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이어트하시는 분들 파이팅!!!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