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만들기,요리이야기

당근 라페 만들기/당근 샐러드,당근 샌드위치로 변신!!

꼬무무 2021. 3. 7. 15:02
728x90
반응형



당근 라페 만들기/당근 샐러드,당근 샌드위치로 변신!!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팔소곱창을 먹으려고 감자와 양파를 구입하는데 한망씩사기에는 양이 너무 많더라구요

그래서 감자,양파,당근이 묶여져있는 세트로 구입했어요

당근은 뭐해먹지 고민하다가 당근라페를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라페는 채썰다라는 뜻으로 프랑스어에요

당근라페는 우리나라 김치처럼 프랑스마트에 가면 흔히 볼수있는 음식이라고해요

준비물 알려드릴께요

 

 



홀그레인 머스타드소스
올리브유
후추
소금
설탕
레몬즙(없으면 식초)
당근





먼저 당근은 채썰어 주세요

그후에 소금을 1작은 스푼 넣어주고 15분동안 절여주세요

당근이 숨이 죽는 동안 소스를 만들어볼께요

홀그레인 머스타드 1스푼,올리브유 1스푼,후추 톡톡,설탕 반스푼,레몬즙 세스푼(레몬즙없으면 식초 두스푼)을 넣고 섞어주세요

당근에서 물이나오면 물기를짜서 버려주세요

이제 당근과 소스를 섞어주세요

바로먹기보다는 한두시간정도라도 냉장고에서 숙성시켜주시면 좋아요

당근 라페로는 샐러드도 만들수있구요

저는 오리엔탈소스를 넣고 만들었어요

오리엔탈소스는 양조간장 두스푼,레몬즙 한스푼,설탕 반스푼,마늘을 넣고 섞어주시면 되요

 

 

 

 


당근 샌드위치도 만들수있어요

참치에 다진양파와 마요네즈를 넣고 섞어주세요

빵 한면에 꿀을 발라주세요

그 위로 참치,샐러드,양파,당근라페를 올려주세요

다른 빵엔 칠리소스를 발라주세요

속이 많을때는 랩으로 고정해주시고 반 잘라주시면 흐트러지지않아요

먹을때도 편하구요


나는 번거로운게 싫다 하시는분들은 빵에 그릭요거트나 크림치즈를 발라주시고 위에 당근라페를 올려주세요

마무리로 꿀을 살짝 뿌려주세요

간식으로 딱 좋아요~


집에서 당근 처치곤란이신분들

더이상 카레는 싫으신분들

색다르게 당근라페 만들어보세요

무엇보다 만들기 너무 쉬워서 좋네요

야채인데 맛까지 좋구요^^

오늘도 블로그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