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만들기,요리이야기

밀크티 만들기 (냉침/트와이닝 얼그레이) 정말 쉬워요

꼬무무 2021. 3. 1. 11:39
728x90
반응형

 

 

 

 

밀크티 만들기 (냉침/트와이닝 얼그레이) 정말 쉬워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밀크티 같이 만들어 봐요!

26일부터 28일까지 제주도에 다녀왔는데요 ^^

거기서 정말 맛있는 홍차 가게를 찾고 말았어요...

파피용 살롱드떼라고 서귀포시에 있고요..

분위기도 너무 좋고, 홍차도 맛있더라고요..

2박 3일 일정 동안 두 번이나 들렀어요ㅎㅎㅎㅎ

제주도 들리시는 분들 속는 셈 치고 한번 가보세요

파피용 살롱 드 떼는 다음에 포스팅해드릴게요!!!

집에 와서도 급 홍차가 당겨서 냉침법으로 밀크티를 만들어보려고요

일단 준비물 알려드릴게요

 


티백 홍차 7개(얼그레이나 아쌈 추천)

따듯한 물

수저

저그나 물병

우유

설탕 2스푼


 

 

준비물은 너무 간단하죠

근데 만드는 건 더 간단해요

 

 

 

요렇게 준비해주시고.. 일단 물을 끓일게요

티백을 우리기 위한 물이니 양을 많이 하실 필요는 없어요 ^^

저는 밸런타인 잔에 반 정도 찰만큼만 끓여주었어요

물이 끓으면 컵에 티백을 넣고, 물을 부어주세요

저는 티백 7개를 사용했는데요

진한 게 좋으시면 한두 개 정도 추가하셔도 됩니다

 

 

 

이제 물병에 우유를 한통 다 부어주세요

혹시 스텐 통 같은 내열 가능한 용기면, 홍차를 먼저 부어주셔도 되는데요

저는 다이소 물병이기에.. 우유를 먼저 넣어서 온도를 낮춰주었어요

 

 

이제 홍차 티백을 넣어주세요

저는 처음에 요렇게 묶어서 넣으려고 했는데 티백 길이가 짧아서 나중에는 그냥 잘라주었어요 ^^

혹시라도 모양이 맞으시면 저렇게 묶어서 놔주시면 티백을 제거할 때 편할 거 같아요

 

 

 

 

이제 따듯한 홍차에 설탕을 두 스푼 넣고 잘 섞어주세요

차가운 우유에 설탕을 넣으면 잘 안 섞이니까요!

단 게 좋으시면 좀 더 추가하셔도 좋고요

아니면, 나중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한스쿱올려셔도 돼요

 

 

 

 

 

이제 진하게 우려진 홍차를 물병에 부어주세요

뜨거우니 조심하세요~

 

 

 

이제 냉장고에 넣고 10~12시간 우려서 드시면 돼요

너무 쉬워서 당황하셨죠....?

제 밀크티도 지금 냉장고에서 맛있어지고 있는 중이랍니다

같이 티타임 즐겨요^^

밀크티 여자들만 좋아할꺼같은데 은근히 남자들 엄청 좋아하더라고요

집에서 만드셔서 남자 친구, 남편분과 함께 드세요

위에 바닐라 아이스크림 띄어서 주시면 이걸 집에서 만들었다고? 소리가 절로 나올걸요~

맛있게 드시고 행복하세요!

오늘도 블로그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