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잡다한 이야기

아프가니스탄 탈레반이 점거 (주식시장 하락, 금과 비트코인 상승)

꼬무무 2021. 8. 17. 11:12
728x90
반응형

 

 

 

아프가니스탄 탈레반이 점거 (주식시장 하락, 금과 비트코인 상승)

 

 

 

 

 

 

탈레반 (출처 : 나무위키)

 

 

 

 

안녕하세요.

대체공휴일 잘 쉬셨나요?

대체공휴일에 충격적인 소식이 있었죠.

미국이 아프가니스탄에서 철수를 시작하고 3개월만에 아프가니스탄의 수도 카불이 탈레반에 의해 점령됬습니다.

미국이 철수한 이유는 '비용 문제', '중국견제'를 위해선데요.

2021년 911테러로 20년간 탈레반과 전쟁을 지뤘지만 비용과 전사자는 늘어나는 반면 탈레반 세력을 완전히 제거하지 못했습니다.

또 아프가니스탄과 신장 위구루 지역은 지리적으로 붙어있는데요.

위구루 지역은 중국에서 인권을 탄압받고 있으며, 이슬람을 믿습니다.

미국이 아프간을 철수하며 중국을 견제하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한것같네요.

 

 

 

 

 

 

아프가니스탄의 대통령은 자동차 4대에 현금을 실어, 우즈베키스탄으로 도망갔다고 하네요.

아프가니스탄에서 탈출하려는 사람들로 공항은 마비되었습니다.

남아있는 고위직들은 참수예정이라고 하니... 정말 무섭네요.

미국 대통령 바이든은 '철군을 후회하지 않는다. 국익 없는 전쟁은 하지않을 것이다.' 라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네티즌들은 '아프가니스탄은 이라크 때문에 동정 못받는듯',

'대통령이 돈갖고 튈때 아프간 지킨 여장관',

'바이든 아프가니스탄 국가건설은 자기일 아니래 ㅋㅋㅋㅋ 그러면 거기 왜간거에요?',

'미국이 아프가니스탄을 돕는 이유가 뭐야??',

'모가디슈 영화 ㅈ망이네. 아프가니스탄이 더 흥행중',

'아프가니스탄 망했구나',

'우리나라도 타산지석으로 삼자',

'미군 빠져나가면 우리나라 미래',

'아프가니스탄 탈출러쉬 계속 되나본데'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에 미국주식 시장은 하락시작하다 반응하였고, 한국주식 시장은 테이퍼링 이슈와 환율, 아프간 탈레반 점거까지 더해져 쭉쭉 빠지고 있네요.

이럴줄 알았으면 달러, 금 사놀껄 그랬네요 ^^;;

 

 

 

 

안전자산인 금은 오히려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도 블로그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