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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불 거부 업체 1372 소비자상담센터, 한국소비자원 피해구제 신청하기

꼬무무 2021. 5. 28. 1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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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불 거부 업체 1372 소비자상담센터, 한국소비자원 피해구제 신청하기

 

 

 

 

일단 사건을 시간순대로 나열하보겠다

5월 17일 네이버스마트스토어에서 네이버페이를 통해서 대물파워뱅x의 '신품 인산철 120ah 파워뱅크'를 주문했다

이틀뒤인 19일 물건을 수령했으며, 24일 청약철회를 요청했다

처음 유선상에서 대물파워뱅X는 '언제 사셨는데요?'라고 물었고, 나는 5월 17일이라고 대답했다

대물파워뱅x는 7일째되는 날이라 반품을 거절했다

알아본바로 해당 주문건은 2021년 5월 17일 주문건으로 소비자보호법률 제 17조 제1항에 따라 상품을 배송받은 날로부터 7일 내에는 단순 변심에 의해서도 환불가능하다

대물파워뱅x는 '네이버와 이야기하라'며 대화를 거부했고, 나는 네이버 톡톡을 통해 반품신청을 넣었다

하지만 판매자는 지속적으로 5번 반품철회를 했다

 

 

 

 

 

 

 

양심있니.. 너란 업체?

네이버톡톡을 통해 업체가 반품을 거부하고있다고 설명하고 반품철회를 못하게 해달라고 요청했다

네이버는 '반품거부를 강제할수는 없습니다.

고객님 말씀은 충분히 이해하나 지속 반품을 거부하는거라면 패널티를 요청하도록 하겠으며, 판매처로 인하여 불편을 드려 진심으로 죄송합니다'라고 답변했다

여기에 내용증명과 1372를 통해 네이버페이에 공문이 들어가니 판매자는 '반품을 보내라'

하지만 물건을 사용했다면 반품을 못해준다'는 입장을 네이버 중재센터를 통해 전달했다

이때 판매처는 어떻게든 이유를 만들어서 반품을 안해주겠다는 생각을 한거같다

참고로 '1372 소비자상담센터'는 1372로 전화를 걸어서 피해사실을 말하면 된다

어디서 주문했는지? 언제 했는지? 물건은 언제왔는지? 주문번호는 어떻게되는지? 등을 상세히 설명하면 된다

상담해주시는 분들은 정말 친절하시다

 

 

 

 

 

로젠 택배를 이용해서 26일 택배를 보냈다

27일 네이버 분쟁센터에서 연락이 왔다

판매자측이 물건에 사용흔적이 보여서 반품을 못해준다고 했단다

어떤 사용 흔적이 있냐고 묻자 '낙엽이 묻어있고, 커버가 까져있다고 한다'는 대답을 받았다

대물파워뱅x야 너 사람이니 ?^^

 

 

 

미리 사진을 찍어두어서 다행이지

거짓말하는 업체들이 많으니 물건을 보내기전에 꼭 동영상이나 사진을 찍어두길 바란다

아니.. 그래도 만약에 사용을 했다고 하더라도 바보도 아니고 반품보내는데 낙엽을 붙여서 보내는 사람이 있을까?

거짓말을 해도 적당히해야지.. 참나

난 네이버분쟁센터에 업체에서 사용흔적이라고 주장하는 사진을 찍어서 전달해달라고 요청했고, 네이버 분쟁센터를 메일을 통해 보내주겠다고 약속했다

28일인 지금까지 기다리는중이다

또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전화해서 판매자가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렸고, 내 사건을 '한국소비자원'으로 넘겨주겠다고 했다

 

 

 

회원가입을 하고 피해구제신청을 했다

보통 연락이 오기까지 2~3일 정도 걸린다고 한다

여기서 구제가안되면 국민신문고와 소액재판을 걸 생각이다

 

 

쉽게 정리하자면 이렇게 진행하고 있다

1. 1372 소비자상담센터 상담신청

2. 내용증명 보내기

3. 소비자보호원에 피해구제 접수하기(여기까지 옴)

4. 국민신문고

5. 소액재판

 

만약 3번에서 해결이 안된다면 국민신문고 소극행정, 소액재판에 대한 포스팅도 올리도록하겠다

그런일이 없기를 바라지만 ^^

그리고 내용증명 보내는 방법이 궁금하신분들을 위해 아래 링크를 참고한다

요새는 우체국을 방문하지않아도 내용증명을 보낼 수 있다

편리한 인터넷 세상~ ㅎㅎ

청약철회 문제로 고통받고 계신분들에게 이 포스팅이 힘이 됬으면 좋겠네요

오늘도 블로그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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