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잡다한 이야기

구글 서치 콘솔 Google Search Console- 모바일 사용 편의성 문제

꼬무무 2021. 1. 27. 01:05
728x90
반응형

 

 

 

 

구글 서치 콘솔 Google Search Console- 모바일  사용 편의성 문제

 

 

 

 

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구글 에드센스 합격 포스팅을 올리며 스킨을 변경한 이야기를 했었는데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구글 에드센스 합격!!! (구글 에드센스 합격 팁 - 콘텐츠 없음 타파) (tistory.com)

 

구글 에드센스 합격!!! (구글 에드센스 합격 팁 - 콘텐츠 없음 타파)

구글 에드센스 합격!!! (구글 에드센스 합격 팁 - 콘텐츠 없음 타파) 안녕하세요 ^^ 오늘은 새벽 4시부터 글을 쓰고 있네요.. 자던 중에 잠깐 일어났는데 지메일 팝업창이 하나 떠있더라고요

komumu.tistory.com

스킨을 변경하고 나니 얼마 뒤에 지메일로 메일이 하나 오더라고요

 

 

첫 번째 문제는 콘텐츠 폭이 화면 폭보다 넓음이었고,

두 번째는 클릭할 수 있는 요소가 서로 너무 가까움이었습니다.

검색해보니 스킨을 바꾸면 발생할 수 있는 문제라고 하네요.

 

콘텐츠 폭이 화면 폭보다 젊음은 들어가 있는 이미지 크기가 크거나 넓어서 모바일에서 편의성이 떨어지는 문제인데요

저는 글 수정을 통해 들어가 있는 사진의 사이즈를 작게 조정해주었고요

클릭할 수 있는 요소가 서로 너무 가까움은 줄 간격을 스페이스바를 통해서 띄우고, 링크나 사진들도 좀 더 여유롭게 위치를 배열해줬어요

 

 

이제 구글 서치 콘솔로 들어가서 페이지가 모바일 친화적이게 변했는지 테스트를 해볼게요

 

 

 

 

세부 정보 보기를 선택하면 오른쪽에 이렇게 팝업창이 나와요

 

 

 

 

 

실제 페이지 테스트를 눌러서 테스트를 진행해주세요.

테스트가 진행되고 난 뒤에는 이런 화면이 나와요

 

 

 

줄 간격을 넓혀주고, 사진을 작게 처리하니 문제가 해결된 거 같네요

수정을 하고 나니 지메일로도 메일이 하나 와 있네요

 

 

 

 

확인 절차 진행 상황 보기를 통해서 한번 더 체크해봐야겠어요^^

모바일 사용 편의성 문제로 당황하신 여러분

제 포스팅 보시고 도움되시면 좋겠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