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아이에스 - 전고체 관련주 / 후성-중국 전기차 시장 성장의 최대 수혜주
왜 전기차인가?
바이든의 교통부문 정책
1. 캘리포니아식 연비규제 도입
2. 스쿨버스 50만 대, 연방정부 차량 300만 대를 친환경차로 대체
->21년부터 고성장세로 복귀하는 미국의 전기차 시장
(gm, 폭스바겐, 크라이슬러 등의 신규 전기차에 판매 + 보조금 확대)
씨아이에스-전고체 관련주
리튬 이차전지 생산에 필요한 전극 제조 관련 장비를 전문적으로 제작
1.Coater(코팅) : 리튬 이차전지 전극을 제조하는 공정에서 가장 중요한 장비
코팅이란? 전극의 집전체 역할을 하는 활물질, 도전재, 바인더 및 용제로 구성된
슬러리를 일정한 두께(밀도로) 코팅후 건조, 전극을 제조
파우치 타입 -> 연속코팅 / 전기차나 ess
원통형 이차전지 -> 간헐코팅 (테슬라의 전기자동차에 이용)
* 기존 열풍방식의 건조가 아닌 과열 증기를 이용한 방식으로
건조능력을 기존보다 20% 향상
*코팅의 두께편차는 1.5 urn이내 보증하는 슬롯 다이 +
슬러리를 공급하는 슬러리 피딩 시스템
2.Slitter(슬리팅) : 롤상태로 감긴 금속재료를 고객이 요구하는 폭으로 절단,
이송 중 표면에 발생한 불량을 검출하며 되감는 공정
*오 토트렛 기술 보유 : 고객의 요구에 따라 원통형 슬리터, 폴리머 타입 슬리터를
다양하게 맞춤형으로 적용
3.Tape Laminator : 리튬 이차전지 원통형 전지의 안정성을 확보하는데 필수적 장비
간헐적으로 코팅된 전극의 시작 선단, 끝 선단에 테이프를 붙인다
->삼성 sdi나 lg화학처럼 큰 업체는 모두 적용
****국내 이차전지 설비 업계중 cis만이 제작 가능 ****
신규사업으로 전고제 천지용 고체 전해질을 개발 중이다
21일 전고체전지 상용화 기술이전을 계약했다는 뉴스가 뜨며 주가가 큰 폭으로
오르고 있다.
삼성 sdi나 lg화학과 발맞추어 해외 시장 동반 진출은 물론
일본의 거대 상사인 djk, 호센 등 해외 네트워크를 갖춘 조직과 협력관계 구축
일본, 유럽 등의 시장에 진출
중국은 현재 합작법인과 현지화 전략
참고 : 다트 분기보고서
후성-중국 전기차 시장 성장의 최대 수혜주
불소를 기반으로 한 기초 화합물을 전문적으로 제조, 판매
국내 및 해외법인을 통한 사업 영위
불소화합물은 자동차, 철강, 반도체, 건설, 환경산업에 사용되는 화학소재 및 제품을 공급하는 산업에 중요한 영향
->경기에 민감한 특성
냉매 사업은 환경규제 대상으로 사업 허가권이 더 이상 발급되지 않아 높은 진입장벽을 가지고 있다.
(삼성전자, lg전자, 캐리어, 벽산,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등에 납품)
2차 전지 전해질 + 반도체용 특수가스를 생산하는 국내 유일 글로벌 경쟁력을 갖춤
(전해액의 필수 소재인 전해질)
*중국 내 전기차 배터리 전해액 첨가제 반도체 특수가스 공장 증설
+ 반도체 특수가스도 중국에 증설
*21년부터 턴어라운드 본격화 (21년 매출액과 영업이익 17%,293% 증가 예상)
but, 재무위험
연결회사는 시장위험(환위험, 공정가치 이자율 위험, 현금흐름 이자율 위험 및 가격 위험), 신용위험 , 유동성 위험 같은
다양한 금융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
참고 : 다트 분기보고서, 유진투자증권(한병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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