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주식 이야기

테슬라,폭스바겐의 배터리 내재화 수혜주는?(노스볼트 관련주,유럽 소재업체,각형 배터리 관련주)

꼬무무 2021. 3. 16. 16: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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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폭스바겐의 배터리 내재화 수혜주는?

 

 

폭스바겐의 배터리 내재화를 위한 합작회사 노스볼트

 

 

 

폭스바겐의 배터리를 내재화 하겠다는 발언 이후로 수혜주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각형 배터리의 수혜주로는 한농화성과 씨아이에스가 있었는데요

테슬라와 폭스바겐이 배터리를 내재화 하면 유럽에 생산 설비가 있는 소재업체들은 오히려 이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한 소재업체로 솔루스첨단소재(동박),동화일렉트로라이트(동화기업)(전해액),솔브레인(전해액)이 있습니다

동박이란? 구리를 얇게 만든 막으로 음극재에 사용

전해액은 셀 내부에서 전류를 전도,작용 시킵니다. 쉽게말하면 전기를 충전하고 방전하는데 작용하는 물질입니다

 

 

동화일렉트로라이트는 헝가리에 2차 전지 핵심소재 전해액 공장을 투자한바 있습니다

솔브레인은 최근 기관이 매수한 종목 TOP5에도 이름을 올렸었죠

 

 

 

 

폭스바겐과 합작하여 만든 이차전지 제조업체 스타트업 회사인 노스볼트관련주도 살펴볼까요?

노스볼트 관련주로는 피엔이솔루션(지난 4월 후공정 장비 납품계약/CYCLER장비 공급),

*싸이클러란? 전지의 장기 특성 시험을 가능한 충방전기-> 배터리 특성과 사이클 수명 테스트

동진쎄미캠(음극재 바인더 중 CNT 도전재 납품-10년간/25년 연간 7000억원가량의 매출 확보/1,300개 이상의 특허 보유),

*음극재는 양극재의 성능이 향상되게 하는 역할

CNT는 음극재에 들어가는 실리콘의 팽창을 막아주여 효율성과 수명감소 문제를 해결해주는 역할

씨아이에스(과거 노스볼트와 거래/극판 공정 중 필요한 코터장비 공급(양극 음극을 빠른 속도로 롤투롤해 코팅하는 후공정 장비)),

*코터장비란? 얇은 동박이 구겨지기 쉽기때문에 얇은 동박을 코팅하고 건조 후 다시 롤링하는 장비

롤루롤이란?배터리 소재를 두루마리 휴지처럼 감음(롤투시트는 적재함에 쌓는 방식)

엠플러스(노칭,스태킹 장비 공금 관련 논의중)이 있습니다

*노칭이란? 조립공정 중 단판극판 제조

스태킹이란? 조립공정 중 일정한 두께로 쌓음

배터리의 조립공정은 양극과 음극의 극판을 제조한의 노칭(단판극판 제조)->스태킹(일정한 두께로 쌓음)->탭(전류를 한곳에 모음)->패키징(전지 밀봉)->디개싱(가스 불순물 분출)->활성화와 에이징(충방전을 통한 활성화)이다

(요새는 노칭과 스태킹 공정을 하나로 이어 만드는 인라인 방식도 사용하기도 한다)

 

오늘도, 내일도 성투하세요

블로그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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